안녕하세요 낚시 인플루언서 밀유태입니다. 강원도 낚시 포인트로 속초 가자미 배낚시를 소개합니다. 매년 더운 여름, 이 계절이 되면 정말 사람들의 피로가 풀리는 것 같아요.끈적끈적한 습해서 낮에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밤이 되면 너무 피곤한 상태에서 눈을 감고 자고 일어나면 여름이 끝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엉뚱한 상상을 자꾸 하게 하네요.그래도 어렸을 때부터 유일하게 여름에 마음에 들었던 점이 있다면 물놀이나 휴가 같은 사람을 좀 띄우는 그런 거겠죠?
그렇지 않아도 이번 우리 가족의 피서는 그동안 좀처럼 경험하지 못했던 이색적인 여름방학이었습니다.속초배 낚시! 사실 남편이 이 행사 소식을 듣고 왔을 때는 다들 어? 라는 반응이었죠.시댁도 친정도 아니고 저희 집에는 낚시에 취미를 붙인 분이 한 분도 없거든요.
가자미 낚시
사실 아는 사람이 재미있는 이색 체험으로 추천한 것 같아요.그래서 처음에는 조금 걱정이 됐는데 특별히 초보든 달인이든 상관없이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서 즐겁게 선상낚시를 즐기고 오면 된다고 하니까 그럼 안심하고 한번 가보자는 생각이 든 거죠.소지품도 필수적인 것만 가져가서 전부 빌리거나 살 수 있었습니다.
속초선 낚시
속초배낚시 홈페이지에서 예약도 하고 예약된 날 빠른 출항 시간에 맞춰 바쁘게 준비하여 강원도 낚시 포인트 속초로 차를 몰았습니다.바닷바람에 체온을 지키는 외투나 손을 보호하는 장갑 등 집에서 가져갈 수 있는 물건은 친절하게 안내받아 잘 챙겨갔습니다.
선착장 앞에 무료로 차를 세울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속초선 낚시 출조 시간 늦지 않도록 사전 도착 필수! 예약하고 안내된 집결지에 출항 30분 전에는 도착해서 여러 가지 준비를 해야 했거든요.신분증 준비하고 승선명단도 쓰고 구명조끼도 꼼꼼하게 착용해주고.
덧붙여서, 만약 변덕스러운 여름 날씨로 출항 취소가 되는 경우는 어떻게 할까 걱정하실지도 모릅니다만, 이쪽도 안심 OK!속초선 낚시에서는 악천후로 인한 출항 취소는 날짜를 바꿔주시거나 100% 환불해주신다고 합니다.
매년 여름이면 바다는 여기저기 놀러다니곤 했는데 이렇게 든든하게 배를 타고 멀리 나가는 건 정말 오랜만이고 좀 새로운 느낌이었어요.게다가 시원한 아침 바닷바람을 쐬고 보니 기분도 상쾌하고 이른 아침부터 움직인다니 귀찮아~ 졸려~ 매달리던 아이들도 정말 좋아했습니다.이날 날씨도 너무 쾌청해서 점점 멀리 바다로 나가 햇살에 반짝이는 바다에서 파닥파닥 튀기는 물에 꺄르르 웃으며 난리였습니다.아이들이 멀미를 할까봐 조금 조마조마했지만 미리 약을 먹여서 그런지 괜찮았어요.꼭 고기를 많이 잡아서 두 손을 무겁게 돌지 않아도 이런 경험이라면 나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어요.물론 그렇다고 우리 가족이 빈손으로 돌아온 것은 아닙니다!결론만 말하면 비기너스락이라고 할까요?이날 배 탄 사람 중에 저희 가족이 제일 초보였는데 조환이는 제일 좋더라고요.저와 남편은 물론 아이들까지 여러 번 톡 쏘는 낚시 맛을 경험했어요.사람들이 괜히 손맛, 손맛이 나는 게 아니구나 하는 걸 경험해보니까 확실히 알았어요.특히 처음 경험했을 때는 그냥 정신없이 어? 어? 중간에 다듬느라 바쁜데 두세 번째 지나고 나서 아, 바로 이 맛으로 낚시를 하는 것 같았어요.정말 그냥 왔구나! 라는 마음에 너무 즐겁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처음에는 꿈틀거리는 먹이를 보면서 알콩달콩 먹이를 던지다가 조용하다고 심심해서 들키면 난리입니다.요즘 이렇게까지 안심하고 즐기는 아이들과 아이의 아버지를 본 적이 언제였나 생각했습니다. 물론 진짜 낚시의 묘미는 기다린다든가, 그런 진짜 낚시꾼의 생각은 다를지도 모르지만!이거 선장이 얼마나 자주 말하는 ‘스포트’를 자주 찾느냐에 따라 다르다고도 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저희는 정말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다른 분들도 거의 한 번 이상은 아무거나 잡았어요.정확한 어종 등은 잘 모르겠지만 대부분 가자미인가? 종류의 생선이었는데 크기는 크고 작아서 차이가 있지만 하나같이 통통하고 현장감이 아주 최고였어요.그리고 저처럼 초보자도 되는 게 먹이도 못 잡고 있으면 속초선 낚시 선장이 와서 몰래 도와주거든요.낚싯대를 드리우고 낚을 수 있다고 감아 올리는 방법까지 아주 친절하게 가르쳐 주었습니다.특히 초보라서 그런지 저랑 애들은 잡기도 그렇지만 낚싯바늘에서 생선을 빼는 게 피도 나고 좀 무서웠는데 이런 부분도 도와주셨죠. 잠깐 낚시하다 보면 배도 고프고 피곤하고 그러는데 중간에 세참도 먹고 이런 재미가 있거든요?바다 한가운데서 먹는 밥은 아주 맛있었다.특히 초보라서 그런지 저랑 애들은 잡기도 그렇지만 낚싯바늘에서 생선을 빼는 게 피도 나고 좀 무서웠는데 이런 부분도 도와주셨죠. 잠깐 낚시하다 보면 배도 고프고 피곤하고 그러는데 중간에 세참도 먹고 이런 재미가 있거든요?바다 한가운데서 먹는 밥은 아주 맛있었다.출항 전 빌린 아이스박스에 가득 채워지는 묵직한 녀석들!자연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이 잘 되면 이런 즐거움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당연히 흰쌀은 이렇게 직접 잡은 것으로 회도 떠먹고 매운탕도 끓여먹는 재미입니다.배를 타고 다시 육지로 돌아오면 손질해서 가져갈 수 있도록 횟집과 연결할 수도 있거든요.그 자리에서 너무 신선해서 신나는 회도 먹고 아이들이 잡은 건 할머니, 할아버지 드리려고 꼭 챙겨간다고 해서 손질 포장도 해왔죠.그렇게 다녀온지 며칠이 지났는데 아이들은 얼마나 즐겼는지 틈만 나면 그때 얘기를 하네요.가족끼리 색다른 피서로 속초배 낚시 체험을 강력 추천합니다!속초배 낚시 가자미 체험을 원하시면 강원도 낚시 포인트로 유명한 곳을 지금 바로 홈페이지를 클릭하세요.동해호, 동해호, 동해조스호, 양양 동해호, 양양조스호, 동해호 선상낚시, 동해배낚시, 워크숍낚시, 동해 선상낚시dh. sunsang24.com동해호, 동해호, 동해조스호, 양양 동해호, 양양조스호, 동해호 선상낚시, 동해배낚시, 워크숍낚시, 동해 선상낚시dh. sunsang24.com본 게시물은 원클릭코리아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