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 필라멘트를 만들면서 받는 가장 많은 문의 중 하나가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내용입니다.현장에서 느끼는 추위에도 불구하고 4차 산업혁명을 이야기할 때는 항상 빼놓을 수 없는 단어가 3D 프린팅 관련 산업입니다. 특수소재를 개발하고 있는데,
그래서 대부분은 대학이나 연구소에서 특수소재를 개발하고 있다거나 기업에서 좋은 소재를 수입하려고 하는데. 3D프린팅용 필라멘트로 해줄 수 있느냐는 거죠. 그리고 추가적으로 “꼭 어떤 색이 필요하다” 이런 문의도 왕왕왕 있는데요. 3D 프린팅용 필라멘트를 만드는 국내 업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생각보다 자주 문의를 받습니다.
프라실3D프린터 필라멘트, ABS재료 맞춤컬러맞춤서비스지난달 일본에서 하늘색 필라멘트 주문제작 의뢰가 들어왔어요.극소량이라 일만 귀찮고 수익면에서는 별 도움이 되지 않지만 사명감?으로 흔쾌히 받아주었습니다. 다행히 바이어가 만족할만한 색상을 금방 발견하고 쉽게 마무리 되었습니다.프라실 ABS 내추럴 원료를 바탕으로 만든 색상인데 조각이 일부 남아있어서 몇 가지 샘플을 출력해봤습니다.이번에 만든 하늘색 필라멘트는 아래 사진 같은데 실제 색상은 사진보다는 더 밝은 느낌이에요.역시 부족한 조명아래 스마트폰으로는 한계가 나타나는 빈약한 색감과 깊이임에 틀림없네요…ㅎㅎ요즘은 출력 사이즈만 허용하면 3D프린팅은 업플러스2를 주로 사용합니다.워낙 업플러스 23D 프린터가 자주 나오기도 하지만 장기간 혹사당한 업박스 3D 프린터의 출력 품질이 떨어진 것도 한 이유입니다.부처님 오신 날 기념으로 불상도 하나 골라봤습니다.그런데 벌써 일주일이나 지나버렸어요.이 참을 수 없는 게으름뱅이는 어떻게 하지? —————————————————————————————————맞춤 하늘색은 출력해 놓으면 마치 아세톤 훈증을 한 것 같은 광택이 조금 납니다.아래 비너스상은 0.4mm 노즐에 적층 높이를 0.3mm로 했는데 잘린 팔처럼 조각상 원본부터 파손된 부분까지 나름대로 잘 표현된 것 같습니다.요즘은 빨리 출력 결과를 보고 싶어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0.3~0.35mm로 출력하고 있습니다.장난치는 비글같은 강아지도 골라볼게요.면을 거칠게 만든 로폴리 프렌치 불독도 빼봤어요.각지고 뾰족한 부분이 꽤 날카로워요. 귀여워서 뽑으려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그리고 항상 빼놓을 수 없는 리소페인도 골라볼게요.오른쪽 모서리 부분을 보면 다른 어떤 색보다도 수축에 의한 휨이 심해지네요.문과생에게는 신기하게도 같은 원료 기반이지만 조색에 사용하는 소재에 따라 수축이 증가하고 적은 것이 있습니다.- 샘플 출력 환경 – 프린터는 티어 타임 업 플러스 2 설정 값은 노즐 240도 침대 90도 레이어 0.3밀리 재료는 맞춤형 프라실 하늘색 ABS 필라멘트새로운 색상의 필라멘트를 주문 제작한 덕분에 오랜만에 놀고 있는 3D 프린터 일을 시켜봤습니다.그리고 또 휴식을 주고 있어요. 안식인가… 흐흐흐흐?웹사이트에도 썼지만 프라실은 고객님께서 연락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3D프린터 필라멘트는 물론 3D프린팅에 관한 무엇이든 좋습니다.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망설이지 마시고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