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구역을 주차장으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쇼핑센터 방문 시 주차공간을 찾기 어렵습니다.그렇다고 이거는 안 되죠.

사진 속 아이오닉 5는 전기차 충전구역에 자연스럽게 충전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지나가던 제 눈에 뭔가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아이오닉5 충전구 커버가 닫혀 있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전기차 충전구역은 충전 중인 차량이나 충전이 완료되더라도 14시간까지 주차가 허용됩니다.개선해야 할 내용은 보이지만 현행법은 그렇습니다.

충전 플러그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전기차 충전소에 주차 중인 전기차

하지만 그 차는 충전 플러그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예상해보면 충전소에 주차한 후 전혀 충전을 하지 않은 상태이거나 아니면 충전이 끝나고 플러그를 분리한 후 이동주차를 하지 않은 상태일 것 같은데 후자는 아닐 것입니다.

바로 옆 BMW는 충전 중인 게 확실해요.충전 플러그가 연결되어 있어서 완속 충전기의 상태를 보면 알 수 있어요.

충전기에는 충전에 불이 켜져 있고 충전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만, 조금 전 충전이 시작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충전 플러그가 접속되지 않은 아이오닛크 5는 충전 대기 상태입니다.완속 전기 자동차 충전 구역에 전기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다면 플러그가 연결되어 있고, 충전 중 또는 충전 완료 후에도 14시간까지는 주차가 허용되지만 이처럼 전기 자동차가 없이 충전 상태에서 주차해도 좋은 구역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전기 자동차의 보급이 늘면서 전기 자동차 충전소는 부족하다는 것입니다.한편 가뜩이나 부족한 주차 공간에 비어 있는 전기 자동차 충전 구역을 보면 전기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은 차주들의 시선은 예쁘지 않을까요.나도 전기 자동차를 타고 있는데 이런 행동으로 전기 자동차 주인의 양심에 맡기는 것입니다.내가 본 시점에서 해당 주차장은 일반 주차 구역도 비어 있는 상태이며 다른 층에는 더 많은 자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주차를 했다는 것은 고의적으로 보입니다.전기 자동차 충전 구역은 비어 있어도 전기 자동차 충전을 위한 장소로만 사용해야 함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